전년 동기대비 매출 16% 증가 불구 영업익 6% 떨어져"갓오하 일본 출시 등 새 수입원 확보 나설 터"
  • ▲ ⓒ 와이디온라인
    ▲ ⓒ 와이디온라인

"국내 갓오브하이스쿨 순위 하락으로 감소한 매출을 일본서 만회한다!"

와이디온라인이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액 108억 원, 영업이익 4억 원, 당기순손실 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6% 하락했으며, 일부 모바일게임 라인업 서비스 종료에 따른 무형자산 감액으로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와이디온라인은 "5월 말 출시한 신작 '대한민국 쟁탈전 : 천군'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상승세를 이어갔다"며 "'갓 오브 하이스쿨'의 매출 순위 하락이 매출 감소에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일본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와이디온라인은 신규 수익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예약자 수만 28만명을 돌파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흥행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박재영 와이디온라인 CFO는 "일본을 시작으로 한 '갓 오브 하이스쿨'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하반기 큰 성과를 기대한다"며, "이를 시작으로 연내 '천군' 글로벌 서비스 및 인기 웹툰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모바일게임의 출시를 이어가며 지속적인 실적 상승을 견인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