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 매출은 3분기부터 반영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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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강호전'과 '나이트온라인'이 2분기 전체 매출 성장 주도해..."

엠게임이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90억7000만 원, 영업이익 13억6000만 원, 당기순이익 14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3%, 전분기대비 16.6% 상승한 수치로 2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1% 하락했지만, 당기순이익은 790.5% 대폭 상승했다.
 
2016년 상반기는 매출액 168억5000만 원, 영업이익 35억2000만 원, 당기순이익 32억80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영업이익은 2.3% 소폭 하락했지만, 매출액은 25.2%, 당기순이익은 57.8% 상승했다.
 
2016년 2분기도 지난 분기에 이어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중국 현지 흥행과 '나이트온라인'의 글로벌 플랫폼 스팀 서비스 및 신규 서버 추가로 인한 해외 매출 상승이 전체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지난 3월 말 국내에서 출시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 매출 순위 23위를 기록한 모바일 RPG '크레이지드래곤'이 선전하며 신규 매출이 더해졌다.
 
엠게임은 지난 6월 말 중국에서 흥행 중인 웹게임 '열혈강호 외전'의 국내 정식서비스 실시, 8월 중 AR(증강현실) 카드게임 '태권히어로즈'의 오프라인 유통으로 인한 새로운 매출이 3분기부터 반영된다고 설명했다.
 
3분기부터 AR과 접목한 액션 카드게임 '캐치몬', 캐주얼게임 '롤링볼즈', 액션 보드게임 '크레이지어드벤쳐', 퍼즐 액션게임 'New 귀혼퍼즐(가칭)' 등 다수의 모바일게임을 출시해 신규 매출원을 확보 한다는 계획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엠게임은 2016년을 매출 다각화를 통한 수익원 확보 원년으로 삼고 모바일게임, AR-VR(가상현실)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상반기 매출과 순이익이 큰 폭으로 오르는 결실을 맺었다"며, "하반기는 모바일RPG '크레이지드래곤'의 중국 출시와 신규 모바일게임과 AR게임의 국내 출시로 매출 확대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