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한 편의기능 탑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간편"'스마트 인버터 모터' 탑재로 청소성능 강화…로봇청소기 시장 지속 선도"
  • ▲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LG 로보킹 터보. ⓒLG전자
    ▲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LG 로보킹 터보. ⓒLG전자


    LG전자가 스마트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로보킹 터보'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로보킹 터보 신제품에 무선랜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로보킹 터보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는 'LG 스마트씽큐'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청소 모드 선택 및 청소 명령 ▲예약 설정 ▲청소 상태를 지도와 영상으로 확인 가능한 '청소 다이어리'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을 통해 로보킹 터보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마트 진단 앱으로 고장여부와 조치사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청소 성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강력한 먼지제거 성능을 구현했다. LG전자는 모터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 보증을 진행하고 있다.
     
    편의기능도 강화됐다. 더 강력하게 먼지를 흡입하는 '바닥마스터', 집안 구조를 기억해 청소 효율을 높이는 '홈마스터', 모서리 등 구석공간까지 깨끗하게 청소하는 '코너마스터', 장애물이나 틈새에서 스스로 벗어날 수 있는 '자동탈출기능' 등은 로보킹 터보만의 특화기능이다. 
     
    한편 로보킹 터보는 업계 최처 소음 수준인 48dB을 구현하며 탁월한 정속성을 자랑한다. 더불어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최대 100분간 청소할 수 있다. 로보킹 터보 신제품은 메탈릭 골드, 메탈릭 레드, 메탈릭 실버, 오션 블랙 등 4가지 색상으로 출하가는 84만9천원에 판매된다.
     
    전시문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전무)은 "LG 로보킹의 스마트 기능을 강화해 로봇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