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노선 경쟁력 강화 및 점유율 확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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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이 한진해운 사태로 인한 화주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미주노선 대체선박을 정기 서비스로 전환한다. 

현대상선은 지난달 9일부터 시작한 미주노선 대체선박 투입을 정기 서비스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현대상선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체선박 노선의 정기 서비스 전환 가능성을 검토했다. 그 결과 현대상선의 자체 영업력으로 충분히 운영할 수 있고, 미주노선 경쟁력 강화에 따른 점유율 확대도 기대할 수 있어 정기 서비스 전환을 확정했다는 설명이다.

신규노선은 상하이(중국)~광양~부산~LA(미국)를 기항하며, 4000TEU~60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을 투입해 오는 14일부터 매주 1회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진해운이 기항하는 LA 롱비치 터미널에 적체된 빈 컨테이너박스를 운송함으로써 터미널 운영 및 국내외 물류 흐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상선은 적절한 시기에 대체선박을 투입해 안정적인 운송망을 제공함으로써 부산항 적체물량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부산항의 한진해운 환적화물 운송에도 도움을 주는 등 고객 피해 최소화와 물류혼란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일부 손실이 있었으나 대체선박 투입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들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이번 결정으로 미주노선 점유율을 높이는 등 미래 고객 확보와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