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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대한통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KCSI)' 택배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연간 7억 상자 이상의 택배를 취급한 업계 1위 기업으로 혁신과 투자, 기술 선진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노력해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전국을 대상으로 오전 11시까지 물류센터로 입고된 주문상품을 당일 오후까지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 서비스인 'CJ The 빠른배송'을 출시해 더욱 빠른 배송을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모바일화하고 있는 소비자 생활 습성 변화에 부응해 출시한 택배앱은 원터치를 기본 개념으로 설계, 택배접수 예약, 반품접수, 배송추적 등 기본 서비스는 물론 푸시 메시지 기능을 통한 택배 위치, 택배기사 방문일정 실시간 확인, 타 택배사 배송 추적도 가능하다.

    또 각종 재해로 인한 택배 전산 시스템 중단에 대비한 택배 전산 재해복구센터(Disaster Recovery Center)를 개관해 어떠한 비상 상황에서도 중단 없는 택배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한편 KCSI는 한국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1992년부터 시행해왔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