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랙야크
    ▲ ⓒ블랙야크

     
    블랙야크는 세계적 권위의 스포츠용품박람회 '뮌헨 ISPO 2016' 11관왕의 주역인 유럽 컬렉션을 'EX-8'라인으로 유럽과 동시에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럽 컬렉션은 유럽과 히말라야에서의 혹독한 필드테스트와 제품 개발 과정을 통해 기능성을 극대한 제품이다. 블랙야크가 지난 1월, 뮌헨 ISPO 2016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유럽 컬렉션은 당시 ‘야크온H’ 재킷과 함께 박람회 개최 역사상 유례없는 11관왕을 수상하며 아웃도어 본거지인 유럽에서 차별화된 제품력과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독일, 스위스 등 유럽 10개국 55개 매장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는 최초로 직진출에 성공했다.

    브랜드를 셀렉한 전문점 위주의 일부 리테일러들이 장악하고 있는 현지 유통상황을 고려할 때, 각 국의 주요 매장에 입점한 것은 매우 유의미한 일이다. 

    브랜드가 아닌 리테일러들이 판매 가격을 책정하는 구조에서 블랙야크는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가치를 인정 받았다.

    블랙야크는 국내 소비자들 역시 신소재, 신기술로 무장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2016 F/W 컬렉션의 익스트림 피크 라인 내 고기능성 알파인 라인으로 유럽 컬렉션을 선보였다.

    국내 정식 명칭은 무한대의 기능성을 표현하는 'EX-8'라인으로 정하고, 블랙야크 공식 홈페이지 내 'EX-8' 라인의 마이크로 사이트와 양재 직영점 등 온〮오프라인의 채널을 통해 판매를 전개할 계획이다.

    EX-8 라인은 팔리(PALI), 시부(SIBU), 마이와(MAIWA) 등 세 가지 제품 군이 있다. 각 제품군 별 레이어링을 통해 일반적인 트레킹부터 고산 등반, 스키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고기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김준현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이사는 "아웃도어 본거지에서 인정받고 판매 중인 유럽컬렉션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국내 소비자들도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국내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며 "유럽 현지는 물론 블랙야크의 프리미엄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을 국내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