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인터페이스 및 직관적 디자인 호평고객편의성 및 새로운 가치 제공 '최우선'
  • ▲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코웨이
    ▲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코웨이



    코웨이의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

    코웨이는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이 2016 디자인 포 아시아(DFA)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 Air & Water는 사물인터넷 탑재 정수기·공기청정기에서 수집한 정보로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 및 정보를 분석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주는 앱이다.

    코웨이 측은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정보 습득이 쉽다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코웨이는 제품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디자인할 때도 고객 편의성과 새로운 가치 제공을 최우선 요소로 고려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트렌드를 리드하고, 고객 중심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DFA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아시아 디자인에 대한 최신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