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월급 지급일·개인 이체 수요 몰려 접속 폭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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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의 전산장애로 거래업무가 지연돼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25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40분 동안 인터넷 뱅킹, 스마트뱅킹 이용이 지연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들의 월급날이며 설 연휴를 앞두고 기업과 개인들의 결제와 이체 등 수요가 몰려접속이 일시적으로 폭주, 업무가 40분 가량 지연됐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트래픽 조정을 통해 수요를 분산시켜 장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우리은행 전산은 복구 돼 정상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