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전문 조리사 비빔밥 조리 시연재료 및 음식 의미 등 설명
  • ▲ 대한항공은 이달 8~9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한식 대표 음식 비빔밥 조리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대한항공
    ▲ 대한항공은 이달 8~9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한식 대표 음식 비빔밥 조리 시연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이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관광박람회 2017'에서 한식 대표 음식인 비빔밥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행사 기간 기내식 비빔밥 세트를 전시했다. 특히 한식 전문 조리사가 직접 전통비빔밥 제조 과정을 시연하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이후 비빔밥 800인분을 현장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대한항공 측은 "승무원들이 많은 관람객들에게 비빔밥을 나눠줬으며, 이날 준비한 800인분의 비빔밥이 금방 동이 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 8년간 프랑스, 스페인, 미국, 뉴질랜드, 중국, 홍콩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된 여행 관련 박람회에 참석해 꾸준히 비빔밥을 외국에 알리고 있다.

    이외에도 유럽 관광업계 및 언론 관계자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을 홍보하기 위해 한국 문화 알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