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상품-금주 추천 도서' 주문 가능…'프로야구 경기 알림-오늘의 운세 서비스'도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에 쇼핑/스포츠중계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누구'에 ▲11번가 제휴를 통한 쇼핑 기능 ▲프로야구 경기 알림 ▲오늘의 운세 서비스 등을 추가했으며, 멜론 등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특히 SK텔레콤은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11번가에서 엄선한 '오늘의 추천상품' 및 '금주 추천 도서'를 안내받고 주문까지 할 수 있다.

    이번 '인공지능 음성 쇼핑' 서비스는 쇼핑의 편리함과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11번가 계정 및 결제 정보를 미리 설정하기만 하면, 말 한 마디에 원하는 상품을 할인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오늘의 추천 상품'은 11번가가 추천하는 5개의 상품을 판매한다. 고객은 10~90% 할인된 가격으로 추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상품은 매일 자정 업데이트 되며, 고객이 보유한 11번가 쿠폰, T멤버십 포인트, 카드 할인 등의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해 가격이 제시된다.

    도서도 추천한다. '금주의 추천 도서'는 한 주의 베스트셀러를 안내하는 정보형 서비스다.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추천 5권을 선정해 소개하며,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SK텔레콤은 국내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국내 프로야구 경기 일정/결과/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운세도 알려준다. 고객은 별자리/띠에 따른 하루의 운세 정보를 '누구'를 통해 제공 받는다.

    멜론 음악감상 서비스도 '셔플(뒤섞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일부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예컨데, 고객이 방탄소년단 노래를 계속 듣고 싶다면, "누구, 방탄소년단 노래 전체 셔플해줘"라고 말하면 된다. 고객은 최신 음악은 물론, 재즈/힙합 등 장르를 선택해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으며, 즐겨 듣는 음악도 요청할 수 있다.

    김성한 누구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쇼핑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신규 기능들을 업그레이드 했다"며 "AI가 사람에게 먼저 필요한 것을 제안하고 원활히 소통 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누구'는 현재 11번가, 지마켓, 티몬, T월드 다이렉트 등 온라인 쇼핑몰과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SK텔레콤 전국 주요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