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강남권 입지에 전용 84㎡ 단일면적 768가구 규모
  • ▲ '성남고등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호반건설
    ▲ '성남고등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5월 말 '성남고등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25일 호반건설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 고등지구 S2블록에 들어서는 '성남고등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3층~지상 14층·19개동·전용 84㎡·2개 타입·76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등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과 시흥동 일대 56만여㎡에 조성되는 공공택지로 강남 세곡, 서초 내곡지구는 물론 판교신도시와도 가까워 '미니 위례신도시'로 불린다. 앞서 지난해 S1블록 택지 입찰에 369개 몰리기도 했다.

    고등지구는 내년 상반기까지 민간분양,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 40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며 민간에서는 호반건설이 5월 말 첫 분양에 나선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권과 판교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남쪽 약 2㎞ 거리에 동판교가 있어 판교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단지는 고등지구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왕남초 및 학교 부지가 단지 옆에 위치하고 인접한 공원 용지와 상적천 등 쾌적한 환경도 기대된다.

    지상에 차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되며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 일조권과 통풍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해 보인다.

    주부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타입별 상이)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성남 고등지구는 강남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수도권 택지지구라 관심들이 많다. 인터넷에는 이미 청약정보카페가 개설됐을 정도"라며 "고등지구 첫 분양인 만큼 분양일정이나 분양가 등 문의가 연일 빗발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자곡사거리 인근에 조성 중이며 입주는 2019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