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 31.6% 독보적 선두, 1년새 판매량 164% 증가"프리미엄 성능 앞세 워 작업편의성 향상…하반기 신제품 2종 선봬"
  • ▲ 자료사진. ⓒ삼성전자
    ▲ 자료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 UHD 모니터가 미국에서 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6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 UHD 모니터는 올 1분기 미국 시장에서 31.6%의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2분기 UHD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올 1분기까지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상반기 UHD 모니터 전체 판매 수량은 온라인 프로모션과 창고형 매장 영업 강화에 힘입어 지난해 대비 164%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UE590(24/28형), UE850(28/32형), UD970(32형) 등 총 5종의 UHD 모니터를 판매하고 있다. 이 가운데 UE590 모니터는 2015년 하반기 출시 이후 매주 2000대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1만대가 넘게 판매됐다. 여기에 아마존 프라임데이 딜에서는 10시간만에 2500대가 판매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삼성 UHD 모니터는 전 모델에 AMD 프리싱크를 적용해 고화질의 영상 재생 시 끊김없는 화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화면 깜박임을 최소화시킨 '플리커-프리'와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킨 '아이 세이버 모드'를 지원해 사용자 눈의 피로를 최소화 시켜 준다.
     
    또 고해상도 소비자 사용 환경을 고려한 HDMI와 DP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높낮이 조절, 화면 상하 각도 조절, 모니터 좌우 회전, 화면 가로·세로 변환 등을 지원해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퀀텀닷 컬러가 적용된 17년형 UHD 모니터 2종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예정이다.
     
    김학태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미국 시장에서 고해상도, 고화질의 모니터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미국뿐 아니라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