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누룽지칩 구운김맛', 디아지오코리아, 영국 국민 위스키 '벨즈(Bell's)' 등 신제품 출시
  • ▲ 농심 '누룽지칩 구운김맛'. ⓒ농심
    ▲ 농심 '누룽지칩 구운김맛'. ⓒ농심

◇ 농심, '누룽지칩 구운김맛' 출시

농심은 맛있게 구운 쌀과자 '누룽지칩 구운김맛'을 출시했다. 누룽지칩은 쌀가루와 김 후레이크 반죽을 오븐에서 구운 신개념 쌀과자로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농심 누룽지칩은 우리나라 대표 먹거리인 쌀과 김을 주원료로 해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친숙한 재료와 담백한 맛을 앞세웠다. 
누룽지칩은 삼각형 모양의 쌀과자 안에 잘게 부숴진 김이 들어가 있는 형태로 고소한 쌀의 풍미와 짭쪼름한 김맛이 더해졌다. 누룽지칩에 들어간 김은 남해산을 전량 사용했다. 

누룽지칩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농심 아산공장에서 베이킹(baking) 설비를 통해 만들어지는 누룽지칩은 원재료의 풍미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간식이나 안주 등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중량은 한 봉지에 50g,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 ▲ 벨즈 출시. ⓒ디아지오코리아
    ▲ 벨즈 출시.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영국 국민 위스키 '벨즈(Bell's)'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영국 국민 위스키로 유명한 스카치 위스키 벨즈TM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Bell'sTM Blended Scotch Whisky, 이하 벨즈)를 출시한다. 

    벨즈는 부드러운 맛과 균형 감이 특징이며 700ml 1병당 대형 마트 기준 소비자가격이 약 1만3000원대로 홈술, 혼술 족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벨즈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카치 위스키로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진 제품이다. 창시자의 이름을 딴 제품으로 아서 벨(Arthur Bell)이 창시하고 그 후손으로 가업이 이어져오다가 디아지오로 인수 되면서 전세계적으로 판매가 확장됐다.

    부드러움과 풍부한 풍미를 동시에 가진 위스키로 위스키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부터 마니아까지 아우를 수 있는 대중적인 위스키이다. 패키지는 
    유니언0.0+ 잭(Union Jack) 이라 불리는 영국 국기의 문양이 감각적으로 표현돼 있다. 벨즈는 전국 할인매장과 주요 바 등을 통해 판매된다. 
  • ▲ 카누 아이스 블랜드. ⓒ동서식품
    ▲ 카누 아이스 블랜드. ⓒ동서식품

  • ◇ 동서식품, 여름 한정판 카누 아이스 블렌드 출시 

    동서식품이 여름을 앞두고 한정판 '맥심 카누 아이스 블렌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미와 과일향이 특징인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강조했으며 찬물에도 잘 녹아 카누 본연의 맛과 산뜻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카누 아이스 블렌드'의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세상에서 가장 쿨한 카페'라는 콘셉트로 카누 아이스 한 잔이 선사하는 시원함과 청량감을 영상에 담아냈다.

  • ▲ 진 간장게장. ⓒ상하농원
    ▲ 진 간장게장. ⓒ상하농원

  • ◇ 상하농원, 황금숙성 진(眞) 간장게장 출시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신선한 제철 태안 선동 꽃게와 상하농원 발효공방의 비법소스로 만든 진(眞) 간장게장을 출시했다. 

    최고급 원물재료만을 사용한 상하농원 진(眞) 간장게장은 알이 꽉 차올라 꽃게가 가장 맛있는 5월에 포획한 태안 선동 꽃게로 만들었다. 태안 꽃게는 단단하고 속이 꽉 차 있고 특유의 담백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맛으로 유명하다. 

    일반적으로 시판되는 간장게장에 사용되는 꽃게는 200g~250g을 사용하는데 비해 상하농원 진(眞) 간장게장의 꽃게는 350g 이상의 특대 사이즈 꽃게만을 골라 사용한다. 
    어획 후 배에서 바로 냉동해 게의 신선도를 최대로 유지한 선동 꽃게는 육지에서 선별된 후 국내 최초로 게장 제조 HACCP 인증을 받은 고창 해찬미소에서 생산된다.

    수 많은 테스트를 거쳐 게장이 가장 맛있게 숙성되는 지점에서 게와 소스를 분리 포장하고 영하 30도로 급랭시킨 상하농원 간장게장만의 초저온 냉동기법으로 게살의 탱글거리는 식감과 주홍빛 알의 고소함을 그대로 살렸다.

    상하농원 진(眞) 간장게장은 상하농원 공방 장인이 정성껏 만든 발효 간장과 천연 야채 추출물 만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상하농원만의 비법소스로 짜지 않으면서도 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소비자가는 500g 4만8000원, 1kg 9만2000원, 2kg 17만4000원이다. 

  • ▲ 프리미엄 참치액. ⓒ사조해표
    ▲ 프리미엄 참치액. ⓒ사조해표


    ◇ 사조해표, '프리미엄 참치액' 출시

    사조해표가 요리의 감칠 맛을 더해주는 '프리미엄 참치액'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볶음, 국, 찌개 등 여러 요리에 한 스푼 정도만 첨가하면 요리에 깊은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주는 만능 소스다.

    기존 참치액보다 참치 추출액의 함량을 높여 적은 양으로도 깊은 맛을 살려준다. 훈연참치 추출액이 81% 이상 함유돼 있고 벌꿀, 당귀엑기스, 감초분말 등이 함께 들어있어 요리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 
    카라멜 색소 및 인공색소는 첨가하지 않았다. '프리미엄 참치액'은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중량 550ml, 가격은 1만3580원이다. 
  •  


  • ▲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 ⓒ코카콜라
    ▲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 ⓒ코카콜라


    ◇ 미닛메이드,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 출시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사과 과즙과 함께 부드러운 과육을 넣어 사과 본연의 씹는 맛을 살린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사과 과즙에 아삭한 과육을 넣어 사과 특유의 상큼함과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미닛메이드 홈스타일 사과는 300ml 페트와 1.2L 페트 제품으로 6월 1일부터 출시되며 편의점∙식품점∙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300mL 페트가 편의점 기준 1200원이다.

  • ▲ 버거킹 '붉은대게와퍼'. ⓒ버거킹
    ▲ 버거킹 '붉은대게와퍼'. ⓒ버거킹

  • ◇ 버거킹, 신제품 '붉은대게와퍼', '붉은대게통새우버거' 출시

    버거킹이 게살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신제품 '붉은대게와퍼'와 '붉은대게통새우버거'를 출시했다.

    버거킹 코리아에서 자체 개발한 붉은대게와퍼(단품 5900원, 세트 7900원)와 붉은대게통새우버거(단품 5700원/세트 7700원)는 국내산 붉은대게살 패티를 사용해 은은하고 부드러운 게살의 맛을 살렸다.

    '붉은대게와퍼'는 직화방식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패티와 붉은대게살 패티가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올드베이 베이스 시즈닝이 가미된 타르타르 소소와 매일 아침 매장에서 슬라이스 하는 토마토,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양배추,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 맛의 균형을 잡았다. '
    붉은대게통새우버거'에는 순쇠고기 패티 대신 붉은대게살 패티와 통새우 3마리, 신선한 야채가 함께 들어있다. 

  • ▲ 롯데리아 '럭키팩'. ⓒ롯데리아
    ▲ 롯데리아 '럭키팩'. ⓒ롯데리아

  • ◇ 
    롯데리아, 가정의 달 마지막 이벤트 '럭키팩' 출시

    롯데리아가 29일부터 6월 2일까지 '럭키팩'을 판매한다. '럭키팩'은 치킨버거 2개와 데리버거 2개로 구성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정상가 대비 약 35% 할인한 70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