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트렌디한 스타일 기획…'SM' 출신 가수들과 협업 통한 상품도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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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2명이 ‘오이일’ 선글라스 상품을 착용해보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29일 본점과 잠실점에 새로운 선글라스 브랜드인 ‘오이일(Oeil)’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오이일’은 롯데백화점이 인기 선글라스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연예기획사 ‘SM 브랜드마케팅’과 아이웨어 생산업체인 ‘그랜드컴퍼니’와 합작해 론칭한 브랜드이다.
최근 수입 브랜드가 주도하던 선글라스 시장에서 가성비가 높고 디자인이 독특한 컨셉을 내세운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백화점 선글라스 상품군 전체 매출 중 국내 선글라스의 매출 비중이 과거 5%대에서 지난해에는 30%대로 급증했다.
지난 2014년 본점에 입점한 젠틀몬스터는 월평균 매출 26억원, 월 최고 매출 48억원을 기록하는 등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의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20대 젊은 고객을 타켓으로 하는 선글라스 브랜드인 ‘오이일’을 론칭해 제 2의 젠틀몬스터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오이일(Oeil)’은 프랑스어로 ‘눈’이라는 뜻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언제 어디서든 착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소재를 도입해 가볍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선보인다.
‘오이일’은 분야별로 최고의 전문 기업들이 합작해 만든 브랜드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국내 최대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백화점이 매장 개발 및 운영과 제품 판매를 담당하며, ‘SM 브랜드마케팅’은 브랜드 개발과 국내 및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아이웨어 생산업체 중 하나인 ‘그랜드컴퍼니’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물류 등을 담당한다.
롯데백화점은 ‘오이일’ 매장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9일부터 7월 2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MTOWN LIVE WORLD TOUR VI in SEOUL’ 콘서트 티켓을 40명에 증정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날부터 매장에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카드지갑을 선착순으로 30명에게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본점과 잠실점에 오픈한 후, 내년에는 부산본점, 영등포점 등 오픈 점포를 강화할 계획이다. 내후년에는 플래그쉽 스토어 및 해외 점포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남유진 롯데백화점 상품기획자(Chief Buyer)’는 “선글라스 시장에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으며, 이에 기업들이 모여 젊은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프로모션을 통해 ‘오이일’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즐겁게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