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시장 이슈종목 선별해 개장 직전 노출조회·관심종목 상위 종목 등 제공해 분석
  • ▲ ⓒ IBK투자증권
    ▲ ⓒ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31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 종목을 보여주는 온라인 특화서비스 '종목랭킹 TOP10'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종목랭킹 TOP10은 매일 주식시장 개장 직전 전날 시장에서 이슈가 된 종목을 선별해 보여 주는 서비스다. IBK투자증권의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상한가)' 조회 상위종목과 현재가 조회 상위종목, 관심종목 등록 상위종목 등이 제공된다.

    또 코스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SNS, 뉴스, 증권전문사이트 등에서 화제가 되는 종목의 순위를 제공해 투자자의 매매 판단에 도움을 준다.

    특히 항목별 TOP10 화면에서 IBK투자증권의 상한가 서비스 연결기능을 통해 해당 종목에 관한 상세한 분석자료를 볼 수 있다. 상한가는 지난 4월 선보인 온라인 특화서비스로 한 화면에서 기술적‧기본적 분석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IBK투자증권 고객이라면 HTS, MTS,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종목랭킹 화면 상단에 '주식상담'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고객 전담 PB와 바로 연결되거나(MTS), 전화번호(HTS‧홈페이지)를 안내받을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의 종목 발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장의 관심종목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분석기법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온라인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