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 '에브루 기법' 관심 집중'팩트-임팩트' 유행어 등극…아이스 아메리카노 증정 이벤트도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를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탄 광고에 이어 두 번째다.

광고 영상은 지난 4월부터 SK이노베이션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비롯해 온라인 채널, TV채널, 지면매체, 야구장의 '빅보드'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제작을 담당한 대홍기획 정영상 CD (Creative Director)는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에너지화학 회사의 특징을 혁신적인 비쥬얼에 담아낼 수 있었다"며 "'팩트-임팩트' 구조는 SNS 상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소재에 구애 받지 않고 SK이노베이션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하반기에는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에게 알릴 새로운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의 SNS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팩트X임팩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 휴가, 방학 중 한 가지 주제를 골라 개인의 '팩트X임팩트' 사연을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