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2차 면접 거쳐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블라인드 면접 채택해 공정한 심사 실시
  • ▲ 이스타항공은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면접을 오는 8일부터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은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면접을 오는 8일부터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총 27명 채용 예정인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에 5600여명이 지원해 207: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서류접수를 마감한 상태이며, 오는 8일부터 1차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2일에는 2차 면접을 거쳐 이달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면접번호 외에 다른 정보는 면접관들에게 제공하지 않는 '블라인드(Blind) 면접' 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지방 거주자들을 위한 현장 면접을 실시해 이달 11일과 25일 두 차례 진행되는 면접을 전주 한지산업센터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공개 채용에서 일반 지원자 외에 다문화가정, 보훈대상자, 소년소녀가장 지원자들의 특별 전형도 함께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세계적인 항공 시장의 트렌드와 성장동력은 LCC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국내 LCC 성장은 국민들의 항공 여행 대중화와 청년들의 채용 확대까지 이어지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산업이라고 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