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이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출사표를 던졌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자체 브랜드(PB) ‘라운드어라운드(ROUND A’ROUND)’와 ‘보타닉힐 보(BOTANIC HEAL boH)’가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이하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마존은 현재 12개국에 진출해 이용자가 3억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기업이다.
올리브영은 아마존을 통해 △라운드어라운드 룸센트 △라운드어라운드 라이프 프래그런스 등 라운드어라운드 제품 16종과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토너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등 보타닉힐 보 제품 16종 등 총 32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해당 제품들은 명동본점 등 올리브영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올리브영은 해외 시장 테스트베드로 세계 최대의 온라인 유통망인 ‘아마존’을 선택했다.
올리브영 자체브랜드(PB)는 지난해 11월 공식적인 외부 채널로는 처음으로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도 입점한 바 있다. 올리브영의 이 같은 행보는 자체브랜드(PB)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입점은 국내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자체브랜드의 독자적인 가치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가성비 좋은 자체브랜드를 적극 알리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라운드어라운드’는 향(香)을 콘셉트로 편안한 감성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지난 2015년 말 출시한 자체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