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동차 생활 백서' 제안 및 '신차장 캠페인' 진행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고객 혜택 제공
  • ▲ 롯데렌터카가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발표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롯데렌탈
    ▲ 롯데렌터카가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발표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가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1위에 선정됐다. 

19일 롯데렌탈에 따르면 롯데렌터카는 올해로 20회를 맞는 2017년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발표에서 1위 자리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경쟁력 지표로 해당 서비스 및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2015년 렌터카 부문 조사가 시작된 당시부터 1위에 올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년 대비 상승(1.3%)한 고객만족도를 보이며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17만대가 넘는 차량을 보유한 롯데렌터카는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의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로, 국가고객만족도지수 뿐만 아니라 2003년부터 12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을 수상해 2015년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국내 3대 고객만족도지수인 2016 국가고객만족도지수, 2016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 이어 2016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까지 모두 1위를 석권했다. 

롯데렌터카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서비스의 차이와 서비스 속도, 다양한 고객혜택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에 맞춰 디자인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철학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업계최초 SNS(카카오톡, 블로그, Facebook, Twitter) 고객상담, 렌터카 이용고객 대상 해피콜 전면 시행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 및 제주국제공항 렌터카 셔틀버스 승강장에서 '수화물 운반 서비스'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고객우선주의, 현장중심주의 원칙 하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롯데렌터카가 국가고객만족도지수 1위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