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프로그램 MC로 붐 발탁… 예능+쇼핑 형태의 라이브 쇼핑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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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라이브 쇼핑이 가능한 신개념 동영상 쇼핑 채널 ‘냐온(LFON)’을 론칭했다. 첫 라이브 쇼핑쇼 프로그램 ‘붐붐카페’의 MC로 방송인 붐을 발탁했다.

    21일 LF에 따르면 27일 첫방송하는 ‘붐붐카페’는 매주 수요일 저녁 9시부터 30분간 LF몰과 LFON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방영된다. 첫방송에는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 ‘추석땡큐딜’이라는 주제로 추석 선물에 얽힌 본인의 경험담을 시청자들과 공유하고 LF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액세서리 브랜드 제품을 큐레이션하여 구입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015년, 젊은 고객층 유입 확대 및 브랜드 선호도 제고를 위해 동영상 쇼핑 콘텐츠 ‘스타일캐스트’를 론칭한 LF몰은 2016년 동영상 바이럴 캠페인 ‘냐 시리즈’를 선보이는 등 최근 2~3년간 동영상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왔다.

    지난해 VOD(Video On Demand) 방식으로 선보인 ‘냐 시리즈’ 콘텐츠는 1000만건이 넘는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젊은층 사이에서 LF몰을 알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LF몰이 5개월여간의 마켓 테스트를 마치고 27일 론칭하는 동영상 쇼핑 채널, ‘냐온’은 냐+온의 합성어이다. 한글 ‘냐’와 비슷해 보이는 LF몰의 브랜드명과 On-air의 ‘ON’이 결합, 누구나 LF몰에 접속해 24시간 언제나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채널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매회 쇼핑 주제에 맞는 연예인과 컨텐츠 크리에이터 등 유명인사가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상품들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소개한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통해 MC와 게스트 출연자들에게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라이브 방송 중 상품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