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추석 맞아 횡성한우 간편식 시리즈 시즌2 출시, GS25, 명절도시락 인기에 프리미엄 추석 도시락 출시
  • ▲ CU 횡성한우시리즈 시즌2. ⓒCU
    ▲ CU 횡성한우시리즈 시즌2. ⓒCU


    ◇ CU, 추석 맞아 횡성한우 간편식 시리즈 시즌2 출시

    CU가 한가위를 맞아 ‘횡성한우 간편식 5종’을 28일 출시한다.

    CU가 지난 1월 처음 선보인 ‘횡성한우 간편식 시리즈’는 예정된 물량이 2주 만에 소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4월에 지역별 명품 한우(안동한우, 참예우한우)를 사용한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을 각 지역 한정으로 판매를 확대 하기도 했다.

    ‘횡성한우 간편식 시즌2’는 횡성축산업협동조합과 손잡고 1등급 이상(+1, ++1)의 한우만 공급받아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추석 연휴가 긴 만큼 고향에서 돌아와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혼추족(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들을 중심으로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지난 1월보다 물량도 2배 가까이 늘린 약 30톤을 준비했다.

    ‘횡성한우불고기 정식’은 달콤 짭조름한 간장 소스에 부드럽게 재운 횡성한우에 추석에 어울리는 무말랭이무침, 호박나물 등 나물반찬과 고기완자를 정갈하게 담았다. 가격은 5000원이다.

    추석에 어울리는 한우 사골곰탕도 도시락으로 선보인다. ‘횡성한우 사골곰탕’은 횡성한우사골추출물이 98%나 함유된 고소하고 진한 국물이 파우치에 별도 포장돼 있다. 뚝배기 모양의 별도 용기에는 쫄깃한 머릿고기와 뽈살이 푸짐하게 담겨 있으며, 소면과 만두, 홍고추, 청고추까지 더해 전문점 수준의 구색을 갖췄다. 가격은 4300원.

    깍두기와 입맛에 따라 간을 맞출 수 있는 소금후추도 개별 포장돼 있다.

    CU는 횡성한우 간편식 시즌2 출시를 기념해 28일부터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횡성한우 간편식 5종을 먹고 해시태그(#CU횡성한우, #CU횡성한우간편식)와 함께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은 두 차례에 거쳐 진행되며, 경품으로는 10만원 상당의 횡성한우 선물세트가 준비돼 있다.

  • ▲ GS25 명절도시락 1(추석반상 도시락). ⓒGS25
    ▲ GS25 명절도시락 1(추석반상 도시락). ⓒGS25


    ◇ GS25, 명절도시락 인기에 프리미엄 추석 도시락 출시

    GS25가 올해 추석을 맞아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전국 GS25에서 2017년 추석도시락을 판매한다.

    GS25가 긴 연휴를 겨냥해 출시하는 명절도시락은 ‘한가위 도시락’과 ‘추석반상 도시락’ 등 2종류다. 가격은 각각 6000원, 1만원이다.

    GS25는 프리미엄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최초로 프리미엄 명절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 추석반상 도시락은 올해 수확한 햅쌀로 지은 밥과 푸짐하게 담은 양념 갈비구이, 4가지 산적과 불고기, 쭈꾸미 제육볶음, 명태식혜, 나물 3종과 송편으로 구성됐다.

    한가위 도시락에는 갈비구이 대신 쭈꾸미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불고기와 산적 등 명절 음식이 알차게 담았다.

    GS25는 매년 명절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긴 연휴기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2가지 추석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지난 해 GS25 추석 도시락의 일주일간(명절 휴일 포함) 매출은 2015년 추석 대비 580.8%, 같은 해 설 기간 대비 353.4% 증가했다. 올해 설 기간 역시 전년 설 기간 대비 167.8% 증가했다. 명절도시락은 판매기간 매년 도시락카테고리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명절 도시락 출시와 함께 혼추족(혼자 추석을 지내는 사람)의 식사를 책임질 주문도시락 1+1 이벤트도 진행된다.

    GS25는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GS25 모바일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주문도시락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GS25 나만의 냉장고 앱을 통해 1+1 도시락을 주문하면, 주문한 도시락과 동일한 도시락 쿠폰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로 발송되고, 또 한 번 도시락을 구매할 수 있다.

    정재현 GS25 도시락MD는 “프리미엄 도시락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는 최초로 갈비구이를 메인으로 1만원짜리 추석 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며 “긴 연휴 기간 고객들의 식사를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