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광역환승센터 등 교통대책 기반 잠실역 사거리 이동 속도 최대 3km/h 개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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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년만에 누적방문객 1억명이 넘어선 롯데월드타워∙몰 전경 모습.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몰이 오픈 3년 만에 방문객 1억명을 넘어섰다고 롯데물산이 9일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인구가 두 번씩 방문한 수치와 맞먹는다.
롯데월드타워·몰의 지난 3년간 연간 방문객 추이를 살펴보면 2014년 10월 롯데월드몰이 오픈한 첫해(2015년) 2800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이후 2016년 3300만명, 올해 3900만명으로 매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롯데월드타워가 오픈한 지난 4월 이후 백일 만에 누적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일 평균 방문객도 타워 오픈 전 8만6000명에서 현재 12만명(주중 10만, 주말 16만)으로 약 40% 증가했다.
주요 시설 별로 살펴보면 2014년 롯데월드몰과 함께 오픈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약 300만명 이상 방문했으며, 지난 4월 개관한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오픈 7개월만인 10월 말 입장객 1백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도 연간 관객이 300만명 이상 방문했다.
롯데월드타워·몰이 오픈 한 이후 잠실역 사거리 교통흐름 역시 개선된 것으로 조사됐다. 송파대로와 올림픽로가 교차하는 잠실역사거리의 차량통행속도를 롯데월드타워 사용승인(17년 2월 9일) 전후 7개월간의 교통흐름을 분석한 결과, 전체 교통량은 증가했으나 주중, 주말 모두 양방향 평균 이동속도가 최대 약 3km·h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 잠실광역환승센터 개통 이후 잠실역으로 진입하는 광역버스들을 지하로 흡수함으로써 지상의 ‘위빙(Weaving, 다른 주행차량과 엇갈림 발생)’ 현상을 줄여 버스교통량을 분산한 효과이다. 이 밖에도 시민들의 대중교통 접근을 높이기 위해 2호선 지하광장 확장 및 8호선 광장 연결통로 신설, 지하 자전거 주차장 건립 등 약 5300억원 가량의 다양한 교통대책을 진행했다.
롯데월드타워∙몰은 10월 오픈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3일부터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는 핼러윈을 맞아 ‘안녕! 라인프렌즈 X 크랙 앤 칼’ 전시를 진행 중이다. 세계 최초로 12m 규모의 라인프렌즈 캐릭터 아트벌룬 2기를 포함한 총 22기의 작품들이 단지 곳곳에 전시되고 오후 6시부터는 야간조명이 작품들을 비춰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말에는 총 3회(오후 1시, 오후 3시, 오후 5시)에 걸쳐 라인프렌즈 브라운 인형이 롯데월드몰 곳곳에 출몰한다. 핼러윈 분장을 한 연기자들이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에는 ‘해피 핼러윈’이라는 주제로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 마련된 해피 핼러윈 테마존에서 가족사진대회를 개최한다.
도심 속 단풍 나들이 고객들을 위해 열리는 이번 ‘포토피크닉’ 행사는 총 상금 1천만원 규모로 대상 1명(상금 123만원)을 포함해 123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페이스페인팅, 테마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들과 행사장 내 천막사진관에서 가족단위로 사연을 접수 받아 추첨된 가족에게 무료로 가족사진을 촬영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내국인 1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3주년을 기념해 333페스티벌을 13일부터 11월 23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총 333명에게 시그니엘서울 숙박권, ‘서울스카이’ 전망대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서울’은 추석 연휴 고생한 가족들에게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31일까지 이용이 가능한 ‘에비앙 스파 딥 릴렉세이션(evian SPA Deep Relexation) 패키지’ 2종을 선보였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는 추석을 맞아 10월 한 달간 방문 어린이 전원에게 추석·핼러윈 맞이해 막대사탕 증정하고, 백화점,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오픈 3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