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그래피티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에 이은 두 번째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로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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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스 해링’의 ‘빨간 하트를 든 춤추는 커플’(왼쪽 여성용)과 ‘짖는 개’(오른쪽 남성용) 작품이 반영된 면 니트. ⓒCJ오쇼핑
CJ오쇼핑이 뉴욕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이름을 딴 캐주얼의류 브랜드를 국내에 단독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그래피티 아티스트 ‘장 미쉘 바스키아’의 이름으로 골프 캐주얼을 출시한 후 두 번째 아티스트 브랜드다.
키스 해링(1958~1990년)은 앤디 워홀, 장 미쉘 바스키아와 함께 세계 3대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꼽힌다. 뉴욕 거리의 벽면이나 지하철역에 그린 낙서 스타일의 그림으로 유명해져 뉴욕을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됐다.
현재 키스 해링의 작품은 뉴욕과 시카고의 현대미술관에 전시돼 있고 역사적 공간인 베를린 장벽에도 작품이 그려져 있을 정도로 높게 인정받고 있다.
CJ오쇼핑은 지난 8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키스 해링 재단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키스 해링’ 브랜드의 패션 상품들을 국내에 판매하게 됐다.
그동안 코치, 아디다스 등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이 키스 해링 작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즌성 상품을 선보인 사례는 종종 있어왔지만, ‘키스 해링’ 브랜드로 ‘의류’ 상품을 출시하는 것은 전 세계 최초다.
CJ오쇼핑은 ‘키스 해링’ 브랜드 론칭을 2년 넘게 준비해 왔다. 뉴욕의 키스 해링 재단과 하루 평균 2회 이상 연락을 주고 받으며 상품기획부터 방송준비까지 세밀히 협의했다. 상품기획 초기 재단이 키스 해링의 작품을 제안하면 CJ오쇼핑 담당MD는 작품의 내적 의미까지 철저히 분석하는 과정도 거쳤다.
이번 시즌 CJ오쇼핑이 선보이는 ‘키스 해링’의 상품은 ‘면 니트셔츠 4종 세트(9만9000원)’와 ‘항공점퍼, 기모 스웻셔츠 2종 세트(11만9000원)’다.
스웻셔츠는 품질이 우수한 면 원사를 사용해 보풀이 적고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다. 키스 해링의 대표 작품인 ‘빨간 하트를 든 춤추는 커플’, ‘짖는 개’ 등의 그림을 자수로 넣거나 키스 해링의 영문 이니셜을 레터링으로 새겼다. 또한 항공점퍼에도 키스 해링의 작품들을 활용한 디자인 포인트를 곳곳에 주었다.
14일 오후 3시 40분 ‘키스 해링’의 론칭 방송에서 주문하는 고객들에게는 ‘키스 해링 미니백’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 입점해 있는 CJ오쇼핑의 오프라인 매장 ‘스타일온에어 플러스’에서도 ‘키스 해링’의 이번 신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아티스트와 패션의 연계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과 연계해 상품을 출시하게 되면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이번 키스 해링의 단독 운영으로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