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일절 페스티벌’ 1~11일 거래액 4400억원, 총 1600만개 상품 판매
  • ▲ 11번가 십일절 프로모션. ⓒ11번가
    ▲ 11번가 십일절 프로모션. ⓒ11번가


    11번가가 지난 11일 최대 일 거래액 64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이날 하루에만 1분당 4400만원씩 거래된 셈으로, 지난해 같은 날보다 37% 증가한 성과다. 특히 11일 오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70억원이 거래돼 1분당 1.2억원씩 판매됐다.

    11번가에 따르면 ‘십일절 페스티벌’을 시작한 1일부터 11일까지 거래액이 4400억원에 육박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 뛰어올랐다. 11번가가 론칭한 지난 2008년 1년 거래액(4200억원)을 11일 하루에 뛰어넘은 셈이다.

    올해 11번가의 ‘십일절 페스티벌’은 e커머스의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1~11일 동안 11번가에서는 모두 1600만 개가 넘는 상품이 팔려 나갔다. 특히 인기 상품이 판매된 오전 11시에는 1분당 최고 3400개씩 제품이 판매됐다. ‘십일절 타임딜’ 행사가 끝나기 15분 전인 11일 오후 11시 45분부터는 1분당 주문이 2825건씩 몰렸다.

    올해 ‘십일절 페스티벌’의 돌풍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직접 나가 주요 브랜드사와 협업한 ‘O2O 프로모션’의 시너지 효과가 적중했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실제로 11번가는 롯데·현대백화점을 포함해 CU,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피자헛 등 15개 브랜드사의 전국 3만여개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안내문 등을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십일절’을 알리고 혜택이 높은 상품을 기획해 판매했다.

    그 결과 모두 12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11번가를 찾아 e쿠폰 상품 42만3400여장을 구매했다.

    국내외 1위 브랜드사와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구성한 7000여개의 ‘십일절 딜’도 1~11일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가장 빨리 완판된 상품은 '삼성노트북3 NT300E4S-KD1S'(11만원)로 10분 만에 110대가 모두 팔려나갔다. '매일상하목장 흰우유'(24팩, 9900원)은 1000박스가 14분 만에 완판됐는데 1초에 1.2박스꼴로 판매된 셈이다.

    당일 완판된 상품 중 가장 고가는 119만9000원짜리 'LG신형 UHD TV'(200대)였고, 가장 많은 수량이 완판된 상품은 '아웃백 1만1000원 이용권'(1500원)으로 30만 여장이 팔렸다.

    시간대별로 타임딜 상품을 내놨던 ‘십일절’ 하루에는 ‘CU 아몬드 빼빼로’(50% 할인, 600원) 5만장이 20분 만에, ‘메가박스 영화예매권’(50% 할인, 5000원) 4만장이 25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이번 ‘십일절 페스티벌’ 기간에는 11번가의 간편 결제 이용률도 급증했다. 11일 하루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11페이를 이용한 결제 비중이 49%까지 높아졌다. ‘십일절’을 통해 11번가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11번가는 12~30일 열리는 ‘십일절 애프터파티’ 기획전을 통해 ‘11월의 대세감’을 이어갈 예정이다.

    12~19일에는 패션, 뷰티, 스포츠·아웃도어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스타일위크’ 행사를, 20일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통해 해외직구족들을 잡을 계획이다.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고 아우르며 11월의 쇼핑대전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토종 오픈마켓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통해 역대 최대 기록들을 쏟아내고 있다”며 “11월 말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 명실상부한 ‘국민 쇼핑몰’의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