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앱 없이도 티몬에서 예금, 적금 계좌 개설하고 체크·신용카드 신청 가능
  • ▲ ] 티몬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티몬 내에 ‘IBK 기업은행 티몬지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티몬
    ▲ ] 티몬은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티몬 내에 ‘IBK 기업은행 티몬지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티몬


    티몬이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티몬 내에 ‘IBK 기업은행 티몬지점’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티몬지점은 티몬금융몰 내에 몰인몰 (Mall-in-Mall) 형태로 개설될 예정이다.

    티몬은 지금까지 비정기적으로 한정된 금융 특판 상품을 판매했지만 상시적으로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내년 상반기 IBK기업은행 티몬 지점이 열리면 상시적으로 IBK기업은행 예금 계좌 신설, 적금 상품 가입,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발급 등이 가능하다.

    티몬 IBK 전용관이 개설되면 IBK기업은행의 인터넷뱅킹 가입자나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 간편하게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금융상품을 가입한 티몬 고객에게는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되며, 티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재영 티몬 최고전략책임자 (CSO)는 “20~30대를 중심으로 이커머스를 통해 시중은행의 금융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몬은 이커머스 금융쇼핑 시대를 선도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