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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저축은행은 6일 개인대출상품 통합한도조회와 24시간 챗봇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웹 서비스를 오픈했다.
KB저축은행의 모바일 웹을 이용하면 별도의 앱(App)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대출가능 여부와 한도, 금리를 조회 할 수 있다.
특히 KB착한대출, 사잇돌2대출, 햇살론 등 대출상품을 조회하면 다른 중금리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동시에 제공해 한번 조회로 고객이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직장인이라면 중금리대출 가능 한도조회 후 ‘착한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아 별도 서류제출 없이 바로 대출신청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모바일웹과 ‘KB착한뱅킹’ 앱에서는 챗봇인 ‘케비봇’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케비봇’은 별도의 챗봇솔루션 도입 없이 KB손해보험과 공동 연구해 자체개발한 것으로 기본적인 상담은 물론 상품 안내와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대화형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B저축은행은 앞으로 비대면 채널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내년 1월에는 온라인햇살론을 선봬 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추가적인 금리인하도 논의 중이다.
특허출원중인 ‘스마트폰ATM서비스’도 국민은행과의 제휴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있어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 될 예정이다.
‘스마트폰ATM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ATM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가상카드기술을 적용해 실물카드복제 또는 ATM해킹 등에 의한 사고를 원천 차단한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KB저축은행은 그룹의 서민금융 전담 계열사로 고객의 이익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디지털 착한금융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