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영업점장 회의' 개최…2018년 경영전략 핵심키워드 '도약'
  • ▲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26일 열린 2018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26일 열린 2018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김도진 기업은행장은 26일 열린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올해 중소기업의 성장단계별 애로사항을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동반자금융을 완성해 중소기업금융시장을 선도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2018년 경영전략 핵심키워드는 도약이다"며 "도전적인 목표설정과 철저한 대손충당금 관리, 이익구조 개선을 통해 상식과 평범을 뛰어넘는 퀀텀점프의 해를 만들자"고 말했다.

이날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8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는 계열사 사장단과 전국 영업점장 및 해외점포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했다.

김도진 은행장은 "디지털 혁신인재 1만명 육성과 일자리창출 10만 명 프로젝트 등 혁신과 포용의 금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시장선도형 정책금융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기업 및 개인, 이자 및 비이자, 국내 및 국외, 은행 및 비은행 간의 연결적 사고와 효율적 자원배분을 통한 영업연결망 강화, 협업과 공조의 문화 정착 등 연결과 협력을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