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원부자재 및 가공비 증가에 따른 불가피한 인상"
  • ▲ 빼빼로 제품ⓒ롯데제과
    ▲ 빼빼로 제품ⓒ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다음 달 1일부터 빼빼로·목캔디의 가격 및 중량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빼빼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300원 올리고 중량도 함께 올려 중량당 가격은 6.0~8.1% 수준으로 인상된다.

    주력 제품인 초코빼빼로의 경우 권장가가 300원 오르고 중량도 기존 46g에서 54g으로 증량되면서 중량당 가격은 6.5% 인상된다.

    목캔디는 케이스(갑)형 제품은 가격을 올리고, 원통형 제품은 중량을 줄인다.

케이스(갑)형 제품은 권장소비자 가격이 기존 700원에서 800원으로 100원(14.3%) 인상된다. 원통형 제품은 가격 변동 없이 기존 148g 제품은 137g으로, 274g제품은 243g으로 축소해 중량당 가격은 8.0~12.8% 인상된다.

이들 제품은 품질 개선도 함께 시행한다. 빼빼로는 내포장재의 방습성을 강화하는 등 포장 품질을 개선했다. 목캔디는 모과 추출물 함유량을 10% 증량하고 허브향을 강화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
각종 원부자재의 가격 상승과 가공비 증가에 따른 원가 압박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면서도 "롯데제과는 서민 물가를 고려하여 인상 품목을 2개로 최소화하고, 가능한 제품은 중량도 함께 올려 인상률을 낮추는 한편 품질 개선도 함께 시행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