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 확보 위한 라인업 확장 일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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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의 '헤지스(HAZZYS)'는 오는 9월 남성 화장품 라인 '헤지스 맨 스킨케어'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헤지스 맨 스킨케어는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 피부 고민 등을 분석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남성들이 꼭 지켜야 하는 피부 관리 법칙을 독자성분이 함유된 헤지스의 필수 제품들 위주로 구성해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헤지스는 샤넬, 디올,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과 같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본격 도약하기 위해 필수 소비재화되고 있는 화장품 라인 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헤지스는 올 9월부터 우선 국내 주요 백화점과 헤지스 플래그십스토어, 고급 H&B(헬스&뷰티) 스토어 등 고급 유통망을 중심으로 남성 화장품 라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향후 중국과 동남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의류 라인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목표다.
김인권 LF 상무는 "스몰 럭셔리의 대표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화장품 라인 확충은 헤지스의 신흥 해외 시장진출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필요한 품목을 차근차근 확충, 경쟁 브랜드와 동일한 조건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00년 출시한 헤지스는 폴로, 빈폴과 함께 '빅3'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베트남·프랑스 등 해외 패션 시장에 잇따라 진출해 중국에서만 30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아시아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부상했다.
남성 캐주얼 의류 브랜드로 출발한 헤지스는 2005년 여성라인, 2008년 액세서리 라인, 2009년 골프 라인에 이어 2013년에는 아이웨어(안경&선글라스), 2016년과 2017년에는 침구와 주얼리 라인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브랜드 외형 확대에 주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