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W 주요 상품 계획 발표
  • ▲ 2018 F/W 시즌 주요 제품ⓒ유니클로
    ▲ 2018 F/W 시즌 주요 제품ⓒ유니클로
    유니클로는 2018 F/W(가을·겨울) 시즌 주요 상품 계획을 공개하고 '라이프웨어(LifeWear)'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올 시즌에도 섬유기업 도레이(Toray)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히트텍을 비롯해 기능성을 대표하는 상품군을 강화한다. 지난해 품절 현상을 기록한 롱패딩 심리스 다운은 한 단계 더욱 진화한 다운으로 선보인다.

    가볍고 따뜻한 웜 패디드 라인에서는 기존의 기술력을 그대로 집약해 유아동을 위한 라이트 웜 패디드 컴팩트 재킷과 리버서블 코트 등을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한다.

    유니클로는 고품질 소재 대표 상품군인 니트는 100% 천연 소재에 진화된 기술력을 적용, 봉제선을 최소화한 홀가먼트기법을 적용한 '3D Knit' 디자인을 다양화하며, 가볍고 따뜻한 소재의 대명사 후리스 또한 이번 시즌 트렌디한 디자인을 강화했다.

    진(Jeans) 컬렉션은 도레이와 세계적인 데님 업체 카이하라가 함께 개발해 스웨트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로 만든 ‘EZY 진’ 라인업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인다.  올 시즌에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내추럴한 색상과 추상예술에서 볼 수 있는 강렬한 원색을 메인 컬러로 적용한다. 실루엣 또한 플레어, 에이라인 등 오버사이즈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으로, 이러한 트렌드는 이번 시즌 다섯 번째 선보이는 'Uniqlo U' 컬렉션에도 적용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베이직한 아이템에도 매 시즌 뛰어난 소재와 테크놀로지를 적용하는 등 진화를 거듭하며 디테일을 강화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