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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본 결과 폭염 속에서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명절 사전예약 판매는 미리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체 명절 선물세트 실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에서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6년 추석 20%에서 지난해 35%로 15%p 가량 증가했다.
올해의 경우 폭염에 과일 등 신선식품 가격이 오름세를 보인다는 전망에 미리부터 준비하려는 수요가 더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에서는 올해도 전통적인 추석 선물세트 강자인 한우냉동갈비세트와 3만원 미만 과일선물세트를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해 신선식품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23.5%, 가공식품과 일상용품은 각 9.4%, 6.4% 매출이 올랐다. 1만원대 이하 실속형 양말 선물세트의 선전으로 패션잡화 선물세트는 82.6%나 매출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 증가하고 있는 사전예약 판매 수요를 고려해 올해 신선식품 68종과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165종, 패션잡화 선물세트 73종 등 사상 최대 규모인 총 306개 품목을 9월 1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 비씨 등 10대 카드(롯데·비씨·신한·KB국민·현대·NH농협·하나·우리·광주은행·전북은행)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세트를 미리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얼리버드 프로모션’ 혜택을 강화해 22일까지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원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농∙축∙수산물 함량 50%가 넘는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경우 10만원대 이하 선물세트가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 HACCP(위해요소관리우수) 인증을 받은 1등급 한우만을 엄선한 ‘한우갈비정육세트(2.1kg)’를 9만9000원에 선보이며, 수입 소고기 선물세트의 경우 사전예약 판매 기간에 더 큰 할인 혜택으로 10만원 미만에 구매가 가능토록 했다.
대표적으로 ‘호주산 소 찜갈비세트(냉동·3kg)'와 ‘호주산 소 혼합갈비세트(냉동·3kg)’, ‘호주산 소 LA식갈비세트(냉동·3kg)’를 L.point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된 각 8만7500원(정상가 각 12만5000원)에 판매한다.
과일 선물세트를 고객들의 명절 준비 부담을 줄이고자 전년 수준으로 가격을 동결했으며 ‘햇살에 물든 배然 세트(배 9입)’와 ‘햇살에 물든 사과然 세트(사과12입)’를 각 2만9000원에, ‘햇살에 물든 사과와배然 세트(배4입·사과5입)’는 사전예약 판매 기간 동안 L.point 회원 대상으로 이보다 10% 할인된 2만6100원에 판매한다.
남흥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일찍부터 한우 선물세트와 과일 선물세트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가 주류를 이를 것으로 판단되는 가운데, 1만원 이하 일상용품 선물세트와 패션잡화 선물세트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라며 “최대 40%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롯데상품권도 주어지는 이번 사전예약 판매 기간 부담 없이 가족과 친지들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