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신 대표, 한국언론학회 '방송 제작 산업 발전 공로 감사패'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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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 3회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 한국언론학회 이민규 회장,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조순용 한국TV홈쇼핑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모전 결과 우수작으로 선정된 생활체육TV를 비롯한 총 7개 중소·​개별 PP에게 제작 지원금과 상패가 수여됐다. 또한 이완신 대표이사는 방송제작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 받아 한국언론학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롯데홈쇼핑은 중소·​개별 PP 육성을 통해 방송 제작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영세한 PP업체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자격을 기존 연 매출 100억 원에서 50억 원 이하 업체로 하향 조정했다. 지난 8월부터 참가업체를 모집한 결과, 총 20편의 공모작이 접수됐다. 

    프로그램 공익성, 창의성, 제작 능력, 완성도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생활체육TV의 ‘소확행, 30일의 머무름’(상금 5천만 원), FUN TV의 ‘결혼이주 여성들의 취·창업 성공스토리’(상금 4천만 원) 등 총 7편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현재까지 세 차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22개 중소あ개별 PP에게 10억 원 이상의 제작 지원금이 지급됐다. 이 중 콘텐츠 해외 수출, 시청률 상승 등의 성과를 얻은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제1회 공모전에서 2위를 수상한 ‘알파고도 궁금한 바둑이야기(K-바둑)’의 경우, 지난 5월 방영되어 동시간대 상위권 수준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는 “방송 제작 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개별PP 육성이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해 업계 최초로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개별 PP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