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구몬, 역량 강화 '학습연구대회' 선보여
교원그룹의 구몬학습은 충남 아산시 교원 도고연수원에서 '제20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를 지난 13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구몬선생님·관리자 등 1천여명이 참가했으며 3~5명이 한 팀을 이뤄 1년 동안 아이들을 가르치며 습득한 노하우를 논문으로 작성, 스마트구몬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학습연구대회에서 파주 운정지국 양용모∙신미자∙정재민 구몬선생님으로 구성된 '아스테르 3기'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장한 아이들, 성장하는 아이들, 성장할 아이들'을 주제로 이들은 올바른 지도 및 학부모 상담 방법 등을 제시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강화된 구몬선생님들의 지도 역량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돼 회원들의 실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천재교과서, '수포자 꽃길 걷기 이벤트;
천재교육 계열사인 천재교과서가 밀크T중학 '수포자 꽃길 걷기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리뷰 영상을 시청 후 밀크T중학을 일정 기간 무료로 체혐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김대선 천재교과서 대표이사는 "수학을 어려운 것으로만 인식하고 쉽게 포기하려는 학생들이 많아,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수포자 공부법을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무료 체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밀크T중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재능스스로한자, 등급별 진단 평가시스템 마련
재능교육이 '재능스스로한자' 등급별 진단 평가시스템을 구축했다.
한자 원리 이해·어휘 학습 등을 다루는 재능스스로한자는 과거 3개 등급을 포괄하는 단계별 진단 평가를 진행했지만, 새로 구축된 시스템은 세부적인 등급별 진단 통해 개인·능력별 한자 학습을 제공하고 월별학습상담기록부를 통한 점검 등이 진행된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평가시스템 개선을 맞이해 올해 11월30일까지 '多재多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 선보이는 재능스스로한자의 정밀 진단평가를 무료로 체험, 아이의 한자 학습 수준도 점검하고 선물까지 받아가는 좋은 기회가 제공된다"고 말했다.
◇ 금성출판사, 'MBC 창작동화대상' 작품집 출간
금성출판사는 '제25회 MBC 창작동화대상' 작품집을 출간했다.
작품집에는 금성문화재단, 문화방송이 공동 주최한 MBC 창작동화대상에 접수된 538편의 작품 가운데 △임태리 작가 '메리 크리스마스 맛'(장편부문) △권재록 작가 '웰컴 투 호몽나라'(중편) △이득균 작가 '날아라, 뿌유'(단편) 등 부문별 당선작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