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로컬 화장품 1위 벨라와 협업총 20만 달러 투자
  • ▲ 벨라·코스맥스 초등학교 ⓒ코스맥스그룹
    ▲ 벨라·코스맥스 초등학교 ⓒ코스맥스그룹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회사 코스맥스는 글로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미얀마 현지 1위 고객사인 벨라(Bella)와 지역 자선단체인 PANN THEE와 함께 총 20만 달러를 투자해 초등학교를 건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현지시각 17일, 오전 8시) 미얀마의 대표적인 상업도시인 양곤 지역에서 20km 떨어진 탄린 지역에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을 비롯해 조 라트 PANN THEE 대표, 웨이 팃 르윈 ABC뷰티그룹 대표를 비롯해 미얀마 정부 관계자 및 현지 주민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지역은 경제적 수준이 낮고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지역 주민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는 미얀마의 대표적인 빈곤 지역이다. 학교 이름을 벨라-코스맥스 초등학교로 명명하고 지역교사들과 학부모 및 어린이들은 호기심 어린 눈망울로 지켜보며 큰 박수로 완공식을 축하했다. 이는 많은 어린이와 지역주민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는 선물이었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6년 벨라 브랜드를 생산·론칭 하면서 맺어지게 된 인연을 시작으로 이 자선 사업에 함께 하게 됐다.

    벨라는 미얀마의 공주의 딸이 론칭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지에서 인지도가 아주 높다. 코스맥스가 100% ODM 생산을 하고 있으며 출시 2년만에 약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코스맥스는 향후 단순히 학교를 지어주는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한국 문화와 전통을 보급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얀마에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고 민간 외교무대로 확장하는 교두보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지역 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은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 부강한 나라로 도약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지 화장품 1위사인 벨라와 함께 미얀마의 뷰티 산업 성장과 함께 할 것이며 코스맥스가 제조한 화장품을 미얀마 국민들이 값싸고 질 좋은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자신감을 얻게 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