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일매출 210% 신장, 첫날 최다 일방문 객수 기록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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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 인도네시아 법인은 이달 10일과 11일, 17일과 18일 2주에 걸친 주말 동안 자카르타 인근 GS수퍼마켓 르겐다 위사타점 매장과 광장에서 ‘GS로 소풍가자’ 콘셉트로 한국 음식을 만들어 먹고, K팝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기간 중 점포 앞 광장에서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은 고객 대상으로 간단하게 한국에서 소풍의 의미와 김밥 만드는 법을 배운 후, 약 100여명의 참가자들이 20m 김밥과 100인분 비빕밥을 함께 만들어 먹고, 인도네시아에서 인기가 높은 K-POP 인기 가수들의 댄스를 따라 하는 공연, 풍물 놀이, 부채춤 등 한국 전통 공연을 선보였다.

    점포 내부에서는 한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는 공간과 K-Food 관련 상품 모음 진열, 해당 상품의 1+1, 할인 등 다양한 행사 진행으로, 4일간 일매출이 11월 평균 일매출 대비 210% 이상 신장을 하였다. 행사 첫날에는 오픈 이후 최다 일방문 객수 기록도 만들었다. 또한 한국 관련 상품의 행사 일매출도 전월 매출 대비 57% 신장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라이프 스타일을 동경하는 고객이 증가 함에 따라, 이번 ‘GS로 소풍가자’와 같은 색다른 한류 마케팅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가져 온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정섭 GS리테일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인도네시아에서는 규모와 국적, 분위기가 다른 다양한 슈퍼마켓의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는 곳으로 GS 수퍼마켓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에서 쌓은 유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현지 No.1 유통 업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지난 2014년 6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지분 100%의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슈퍼마켓 사업을 준비했으며, 2016년 10월 자카르타 인근 보고르시의 고급 주택단지내에 프리미엄 컨셉의 인도네시아 1호점을 오픈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1호점의 성공적인 오픈 이후, 현재까지 5호점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