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운대,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콘서트 선보여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예비 고1·2·3 학부모 진로진학콘서트'를 지난 19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효완 광운대 입학전형전담교수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진학 지도'를 주제로 강의에 나섰고, 채용석 서울배명고 교사가 '학생부종합전형 자녀 진로 지도' 진로특강을 선보였다.
한편 광운대는 다음달 22일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진로진학콘서트'를 진행한다.
진로진학콘서트에서는 수업방법/평가, 진로진학지도, 입시준비실제 등에 대한 강연이 마련됐다.
◇ 성대 스마트워터그리드연구단, 인도네시아서 워크숍
성균관대학교 스마트워터그리드연구단은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18 한국-인도네시아 스마트 도시상수도관리 1일 워크숍'을 20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낙후된 수도관리 기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카르타 등 현지 주요 도시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해 인도네시아 정부가 기술협력을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워크숍에는 150여명의 수도 전문가 등이 참여했으며 문제 해결 중심의 집중 토의 형태로 행사가 이뤄졌다.
◇ 한국외대 지식출판콘텐츠원, '어떤 생일을 보냈니' 출판기념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콘텐츠원은 서울 동대문구 수림문화재단에서 '어떤 생일을 보냈니' 출판기념회를 지난 19일 가졌다.
'어떤 생일을 보냈니'는 난민 동화책으로, 한국외대 학생들이 그리스를 방문한 뒤 제작됐으며 수림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