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숭실대,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책자 '숭실숭실 학종탐구' 제작
숭실대학교는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책자인 '숭실숭실 학종탐구'를 전국 2천여개 고교에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숭실숭실 학종탐구는 숭실대 입학사정센터에서 제작했으며 △2019학년도 수시 입시결과 △2020학년도 입학전형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서류평가 안내 △면접평가 안내 △교사·위촉사정관·재학생 인터뷰 등이 담겼다.
김기백 숭실대 입학사정센터장은 " 입시 정보 공개 활동을 통해 고교와 대학이 입시에 관해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일에 앞장서, 투명하고 공정한 입시 운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동대문문화재단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동대문문화재단과 산학협동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발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구본호 동대문문화재단 대표는 "MOU를 통해 전문적인 교육커리큘럼과 실질적인 학문의 뒷받침으로 동대문구의 문화 양성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학교 총장직무대행은 "지구 공동 사회를 향한 첫걸음은 우리의 지역 사회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인하대 이경호 교수, 한국CDE 회장 선출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이경호 교수가 한국CDE(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학회 제1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1995년 설립된 CDE학회는 기계, 자동차, 조선, 산업, 건축, 의료, 국방, 디자인 등 정보기술(IT) 전문가들이 활동하는 융합 학회다.
◇ 한성대, '서울 동북4구 대학 산학협력단장 포럼'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에서 '서울시 동북4구 대학 산학협력단장 포럼'을 12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과 지역사회 간 협력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이번 포럼을 기점으로 지역 상생 사업들이 더욱 다양하게 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중앙대 박용범 교수, 세계줄기세포정상회의 '젊은 연구자상'
중앙대학교 의학부 박용범 교수가 최근 미국에서 열린 '제15회 세계줄기세포정상회의'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관절염 환자의 줄기세포 치료효과에 대한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건국대 'KU꿈잡이노트' 제작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는 'KU꿈잡이노트'를 제작했다. KU꿈잡이노트는 △나의 꿈 나의 미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 △건국대학교가 도와줄게 등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정보 등이 담겼다.
건국대 관계자는 "이번에 새로 개발된 KU꿈잡이노트는 고교 교사들로 구성된 교사 자문단, 학생부종합전형을 평가하는 입학사정관이 함께 개발에 참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