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4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정기 합동훈련에 참가한 세종대, 일본 동경여자체육대학 리듬체조부 선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 14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정기 합동훈련에 참가한 세종대, 일본 동경여자체육대학 리듬체조부 선수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 세종대 체육학과·일본 동경여자체육대, '리듬체조 정기 합동훈련'

    세종대학교는 체육학과 리듬체조부, 일본 동경여자체육대학 리듬체조부가 '정기 합동훈련'을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용덕관에서 14일부터 선보인 이번 훈련은 양 대학 선수 간 리듬체조 훈련프로그램 기술 교류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2016년부터 진행된 합동훈련은 올해로 4회째를 맞았으며 매해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시행되고 있다.

    세종대 관계자는 "올해는 2020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세계선수권 대회와 나폴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개최되는 해로써 양교 선수단 모두 출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 방송대, 'U-KNOU 캠퍼스' 1주년 기념 행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U-KNOU 캠퍼스' 1주년을 기념 'I KNOW, U-KNOU LIFE' 이벤트를 이달 19일까지 선보인다.

    작년 2월 공개된 U-KNOU 캠퍼스는 방송대 콘텐츠 포털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교육 자료 등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교육 콘텐츠 활용기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경품을 증정, 자세한 내용은 U-KNOU 캠퍼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연세대, '제2회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

    연세대학교는 '제2회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GEEF)'를 선보였다.

    '인권의 신장과 번영의 공유'를 주제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에서 14~15일 양일간 열린 이번 행사는 반기문 세계시민센터, 한국국제협력단, 서울연구원 등이 공동 주최했으며 강연, 토론 등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