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도 44% 상승… 특가상품 교차구매율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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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은 타임마케팅인 티몬데이에 심야 및 새벽 시간대 구매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들어 티몬데이를 진행하는 매주 월요일 0시부터 오전 6시까지 구매자 수는 프로모션이 없었던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69% 늘었다. 구매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시간대는 0~1시로 84% 상승했다. 5~6시 71%, 4~5시 6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구매자가 늘면서 매출도 신장했다. 월요일 심야, 새벽시간 매출은 다른 요일의 평균 매출과 비교했을 때 44% 가량 더 높았다. 

    해당 시간대에 고객이 방문하면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특가 상품만을 구매하고 앱을 닫는 것이 아니라 다른 상품들을 둘러보며 추가 구입을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타임마케팅 상품을 구매한 사람이 다른 상품을 같이 구매하는 비중은 60%로 일반 상품 구매자의 교차구매율인 21%보다 3배 가량 높게 나타났다.

    티몬데이 심야·새벽시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맛집과 카페 등 e쿠폰이 32%로 가장 많았다. 각종 프랜차이즈 커피 이용권이 100원에 판매된 결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