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중렬 신임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 김중렬 신임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선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김중렬 총장이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4일 밝혔다.

    전국 21개 사이버대 운영 협의체인 원대협은 최근 임시총회를 열고 김 총장을 11대 회장으로 선출, 임기는 내년 8월까지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학문 분야에 응용하고 현 시대에 적합한 평생교육의 역할을 사이버대학이 선도해 나갈 것"고 밝혔다.

    이어 "우수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와 시스템을 갖춘 전국 21개 사이버대학이 합심해 국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것은 물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국제경쟁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채플힐캠퍼스에서 경제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김 신임 회장은 1988년부터 한국외대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했으며 통계청 전문위원, 한국소비자연맹 사회통계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 광주여대, 광주시 평생학습관 지정

    광주여자대학교가 '2019~2020 광주시 평생학습관'으로 지정됐다.

    이번 지정으로 광주여대는 지역 주민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병건 광주여대 평생교육원 원장은 "광주여대가 광주 지역 대학 중에 유일하게 지정된 만큼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상명대 양종훈 교수, 김정문알로에 사외이사 선임

    상명대학교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양종훈 교수가 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의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호주 로열 멜버른 공과대학교(RMIT)에서 예술학박사 학위를 받은 양 교수는 현재 한국사진학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2007년 이명동사진상, 2015 뉴욕 국제디자인 초대전 우수작품상, 2018 한국 콘텐츠학회 최우수논문 학술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