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성대학교 '상상빌리지' 조감도. ⓒ한성대
    ▲ 한성대학교 '상상빌리지' 조감도. ⓒ한성대

    ◇ 한성대, 학생 326명 수용 '상상빌리지' 개관

    한성대학교는 신축 기숙사 '상상빌리지' 개관식을 7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에 들어서는 상상빌리지는 지하 2층~지상 7층 연면적 6771.9㎡ 규모의 기숙사로 326명을 수용할 수 있다. 1인실·2인실과 독서실, 세미나실,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상한 총장은 "상상빌리지를 보금자리 삼아 생활하는 학생의 모습, 그리고 이곳을 이용한 학생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덕여대 김익성 교수, 한국유통학회 회장 취임

    동덕여자대학교 독일어과 김익성 교수가 한국유통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1년간이다.

    독일 프랑크푸르트국립대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규제위원, 갈등관리심의위원장, 동반위원회 유통산업자문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4년 설립된 한국유통학회의 회원 수는 약 3천명으로, 유통산업 발전 등을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 국민대, 가상현실 캠퍼스 구축

    국민대학교가 가상현실(VR) 캠퍼스를 구축했다. 학생들이 학내 19개 건물과 운동장 등을 VR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국민대는 서울 성북구 교내 북악관 로비에 잠망경 형태의 체험기기를 설치, 컴퓨터 등을 통한 VR 체험도 가능하다.

    이경훈 국민대 건축대학 학장은 "VR은 우리 생활 공간과 유사하지만, 새로운 환경이기도 하다. 학생들에게 친숙한 캠퍼스를 우선적으로 VR을 구현했으며 미래에는 이 안에서 강의, 발표, 토론, 동아리 활동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구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국제학술지 '나노스케일' 부편집장에 이화여대 김동하 교수

    영국왕립화학회가 발간하는 국제학술지 '나노스케일'의 부편집장으로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전공 김동하 교수가 위촉됐다.

    이번 위촉과 관련해 영국왕립화학회 편집위원단은 김 교수가 감지(sensing), 에너지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한 고분자 하이브리드 나노소재 분야에서 전문지식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이화여대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