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매출 504억원 달성작년 반기 매출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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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성장세가 무섭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비디비치가 올들어 3월3일까지 누적 매출 504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2월 영업 일수를 감안하면 사실상 두 달 만에 지난해 상반기 브랜드 매출액 498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지금 같은 추세라면 올해 매출 목표 2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비디비치가 매월 최고 매출을 경신할 수 있는 배경에는 전세계 소비시장을 이끌고 있는 중국 밀레니얼 세대가 있다.
지난해 11월 메리츠종금증권에서 발표한 2019년 연간 전망 시리즈에 따르면 중국 럭셔리 소비는 더욱 강해지고 있다. 이는 중국 상위층이 주도했던 과거와는 달리 중국 중산층의 소득 수준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소비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구조적인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프리미엄 소비 성향 강화로 럭셔리 화장품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고 예상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따라 프리미엄 브랜드인 비디비치에 대한 중국 내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중국 모바일 플랫폼 위챗(중국판 카카오톡)에서 비디비치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는 위챗 인덱스가 2월초 대비 현재 1022% 증가했다.
중국 내 인기를 바탕으로 비디비치는 지난해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과 메이크업 베이스 스킨 일루미네이션을 각각 230만개, 110만개 판매했다. 여기에 올해는 아이 타이트닝젤, 유브이 에센스베일, 퍼펙트 브이핏 쿠션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며 매출 확대에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올해 1월1일부터 3월3일까지 판매량이 아이 타이트닝젤 1506%, 유브이 에센스베일 230%, 퍼펙트 브이핏 쿠션은 173%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관계자는 "중국 내에서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왕훙과 중국 화장품 판매 회사들의 제품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중국은 세계 2위의 화장품 시장이고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를 분석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고속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