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진 작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인기 비결 철저한 고객 조사로 상품력 높여V넥 상품·봉제선 없는 심리스 상품군 강화
  • ▲ 스파오 쿨테크 남궁민 화보컷ⓒ이랜드월드
    ▲ 스파오 쿨테크 남궁민 화보컷ⓒ이랜드월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가 자체 냉감 소재로 만든 쿨테크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4일 스파오에 따르면 올해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하고 라인업을 확장해 출시한 쿨테크 이너웨어 상품은 전년보다 6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너웨어에 이어 출시한 쿨테크 기능성 데님 팬츠 쿨진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성장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인기의 비결은 철저한 고객 조사를 통해 상품력을 업그레이드한 점이다. 실제로 쿨테크 이너웨어의 경우 이너웨어를 입었을 때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을 핵심 요소로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V넥 상품과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상품군을 강화했다.

    여름에 입는 이너웨어인 만큼 착용감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많아 소재 개선 및 경량화에 힘쓴 부분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쿨진은 여름에도 데님 팬츠를 입고 싶은 고객들이 보다 시원하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도록 드라이어스 가공과 데오드란트 소취 가공을 도입함과 동시에 작년 가장 인기 있던 핏인 테이퍼드 핏 상품군을 강화한 부분이 좋은 반응을 일으켰다.

    스파오 관계자는 "끊임없는 고객 조사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상품의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불편한 점을 개선하면서 많은 분들이 만족하고 구매하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보다 양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