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3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에서 진행된 '클린캠퍼스 조성 업무협약식'에서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왼쪽), 김창수 중앙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대
    ▲ 지난 3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에서 진행된 '클린캠퍼스 조성 업무협약식'에서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왼쪽), 김창수 중앙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대

    ◇ 중앙대·웅진코웨이, 클린캠퍼스 조성 MOU 체결

    중앙대학교는 웅진코웨이와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클린캠퍼스 협약(MOU)을 지난 3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MOU로 웅진코웨이는 중앙대에 벽걸이형 공기청정기 40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대표는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우리 사회에서 상생의 문화가 자리 잡는데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중앙대 관계자는 "최근 전국이 최악의 미세먼지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캠퍼스 환경개선 및 교육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경희대 기후변화특성화대학원, '한국 기후변화 정책포럼'

    경희대학교 기후변화특성화대학원은 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한국 기후변화 정책포럼'을 선보였다.

    '한국의 수요 기반 리스크 평가 사례연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 회원국의 기후변화 적응계획 수립과 이행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국가적응계획 국제포럼'(NAP expo)의 특별 세션으로 마련됐다.

    ◇ 한국항공대, '주말 일일 항공캠프'

    한국항공대학교는 서울·경기 지역 중·고교생 대상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등부, 고등부 과정으로 나눠 각각 내달 11일, 18일 선보이며 비행시뮬레이터, 모의항공교통관제 실습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항공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