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2007년부터 브랜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사회적기업과 브랜드의 사회적가치에 관해 고민”
  • ▲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SK㈜
    ▲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SK㈜
    브랜드 전문가 양성과정인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가 3일 개강했다. 이 과정은 SK그룹의 지주회사인 SK㈜가 계열사 브랜드 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커리큘럼의 핵심은 브랜드와 사회적가치의 접목이다. 사회적기업 ‘디엘레멘트’를 창업한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강의자로 나서 현장경험을 나누기도 한다. 전체 수강생의 3분의 1이 브랜드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고 싶어 하는 사회적 기업가들이기도 하다.

    수강생들은 ▲진정성 마케팅 ▲사회적가치 창출을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등 이론과 실무에 관한 전문지식과 SK의 전략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사회적가치가 접목돼야 하는 필요성과 실행방안도 고민한다.

    SK㈜는 이 아카데미를 사내과정으로 운영하다가 지난 2013년부터 서강대학교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과정을 전문화했다. 대학교 한 학기에 해당하는 수업과정을 축약해 실무 중심 교육을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SK㈜ 관계자는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는 13년간 누적 수강생이 500여명에 달할 정도로 역사가 있는 전문가 양성과정”이라며 “사회적기업과 함께 브랜드의 사회적가치에 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