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915억원 전년比 17.6% 당기순손실 1억8700만원TR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홈쇼핑 진출 등
  • ▲ 미샤 로고ⓒ에이블씨엔씨
    ▲ 미샤 로고ⓒ에이블씨엔씨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올해 1분기 적자를 봤다.

    7일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915억원, 영업손실 23억원, 당기순손실 1억8700만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7.6%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지속됐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4억4800만원에서 적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매출의 경우 최근 인수 합병한 3사(미팩토리, 제아H&B, 지엠홀딩스)의 영향과 올 초 출시한 '데어루즈', '보랏빛 압축크림' 등 신제품의 선전으로 증가했다"면서 "이익의 경우 TR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홈쇼핑 진출, 노후 점포 리모델링 등 활발한 투자 활동으로 적자폭이 소폭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미팩토리, 갸스비, 비페스타 등을 미샤 매장에서 선보이는 등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도 추구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투자와 노력들이 곧 결실을 맺을 때가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