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소통의 현장에서 우수한 통화 상담 품질 유지 노력현장 의견수렴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 효율성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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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입장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동양생명 콜센터는 상담사의 말하는 속도나 자신감 있는 응대∙쉬운 설명∙신속한 문의내용 파악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생명은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효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상담사와 고객의 마음을 연결하고 고객 상황에 맞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한 ‘경청’ 및 ‘호응어’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에 나섰다.

    아울러 직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제도화하는 등 상담원들이 건강하고 활력있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상담원의 업무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전해진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 최접점에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모든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드리는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