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게임 사업 성과 및 커머스 부문 매출 증가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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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가 올 1분기 매출이 전년대비 63.7% 증가한 3,706억원, 영업이익은 41.3% 오른 21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82.5% 감소한 111억원을 기록했다.

    먼저 게임 매출은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매출이 전 분기 대비 증가했으나, '컴파스',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지난 4분기 매출 상승에 대한 기저효과가 반영, 전 분기 대비 1.2% 감소한 1136억원을 달성했다.

    이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63%, PC게임은 37%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의 경우 서비스 지역 기준으로 국내가 40%, 해외가 60%의 비중을 나타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의 거래 규모 확대 및 맞춤 쿠폰 등 주요 수익 사업이 개선됐으나, 광고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9.3% 감소한 21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벅스의 주요 아티스트 신규 음반 출시로 전 분기 대비 11.5% 증가한 49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은 패션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2% 감소한 490억원의 매출을, 기술 부문은 피앤피시큐어의 지난해 4분기 성수기에 대한 기저효과로 전 분기 대비 22.8% 감소한 23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안정적 게임 사업 성과 및 커머스 부문 매출 증가와 더불어 지급수수료, 인건비, 광고선전비 등 주요 비용의 감소로 전 분기 대비 31.2% 증가한 217억원을 달성했다.

    정우진 대표는 "5월 중 '라인 디즈니 토이 컴퍼니'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국가로 확대하는 한편, 올 여름 '닥터 마리오 월드', 연내 '크리티컬 옵스'와 같은 다양한 기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의 경우 오프라인 결제 확대, 일본을 비롯한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 등으로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