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병력이 있어도 간편고지로 가입가능
  • ▲ ⓒ푸본현대생명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맥스(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을 추가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내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소견, 최근 2년내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받은 이력이다.

    간편가입상품은 일반가입에 비해 간소화 된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활용해 보험가입 심사 절차를 간단하게 줄인 게 특징이다.

    푸본현대생명은 해당상품을 ‘간편가입’과 ‘일반가입’으로 구분해 2종을 판매한다.

    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였다.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해지환급금 운영 방식에 따라 '실속50%형'과 '표준형'으로 가입할수 있다.

    '실속50%형'은 보험료 납입이 완료될 때까지 ‘표준형’에 비해 해지환급금이 50% 적지만, 보험료 납입 완료 후에는 ‘표준형’보다 높은 환급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30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일반가입’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간편가입’은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계약자는 약관에 정한 방법에 따라 1회에 한해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