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리에 노드 6인조 세트, 대만 동삼홈쇼핑서 16일 방송온리원상품·콘텐츠·방송제작역량 대만 홈쇼핑에 그대로 반영“쿡웨어 등 다른 제품도 수출 추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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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 ENM 오쇼핑부문의 토탈 키친웨어 브랜드 '오덴세'가 대만에 진출한다. 

    오쇼핑부문은 오덴세가 오는 16일 오후 10시 대만 동삼홈쇼핑 방송에서 아틀리에 노드 6인조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오덴세의 해외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수출 물량은 총 500세트(약 1억9000만원) 규모다.

    대만의 동삼홈쇼핑은 TV홈쇼핑 채널 4개와 이커머스몰을 운영하며 연간 약 6000억원의 취급고를 올리는 회사다. TV홈쇼핑 부문에서는 대만 내 1위 사업자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기준 TV홈쇼핑 시장점유율은 약 54%다.

    이번 방송을 위해 동삼홈쇼핑 측은 CJ오쇼핑의 PD, 쇼호스트, 카메라감독, 무대감독을 초청해 방송제작역량을 전수받고 오덴세 방송에 적용시켰다. 대만의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 '프레드'가 오덴세 방송에 출연해 테이블웨어 최신 트렌드뿐 아니라 자신만의 플레이팅 노하우를 전수하며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방송을 이끌 예정이다.

    오덴세는 tvN 예능 프로그램 '스페인 하숙'과의 콘텐츠커머스 효과로 30~40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으며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국내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3월 중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문을 연 '오덴세 다이네트' 매장도 3월에만 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5월 말에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오덴세 다이네트 2호점을 열 예정이다. 

    오덴세 관계자는 "오덴세의 모던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예능, 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더해져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아틀리에 노드 상품을 시작으로 오덴세 쿡웨어 등 다른 제품들의 대만 동삼홈쇼핑 론칭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